Etc.(기타)/Health(건강)

귓불 대각선 주름은 치매·심혈관 질환 신호

2018. 9. 1. 10:50

스마트 리빙] 귓불 대각선 주름은 치매·심혈관 질환 신호? 귓불 주름 치매

 

▶ 귓불 대각선 주름은 치매·심혈관 질환 신호?

갑자기 귓불에 생긴 대각선 주름.

노화로 생긴 단순한 주름으로 대수롭지 않게 여길 수 있는데요.

귓불에 대각선 주름이 있는 사람은 치매나 심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다는 국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국내 병원 연구팀에 따르면, 귓불 아래에 대각선 주름이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치매에 걸릴 위험이 2배 높다는데요.

귓불 모세혈관이 약해지고 지방이 빠지면서 주름이 생기는데, 이는 심혈관 질환 등으로 혈액과 영양 공급이 안 되고, 치매 물질이 쌓였다는 위험 신호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경도 인지장애와 치매를 앓는 환자에게서 대각선 귓불 주름이 더 많이 관찰됐다는 보고도 있었는데요.

만약, 귀에 갑자기 사선으로 주름이 생겼다면 검사를 한 번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부작용 주의하세요!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 몸에 유익한, 살아있는 균을 말하는데요.

특히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체중 감량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최근엔 이를 활용한 다이어트까지 뜨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주의해서 섭취해야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장이 약한 사람이 많이 먹으면 복통과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고요.

피부 홍반이나 가려움증, 두드러기 등 부작용이 생기기도 합니다.

만성질환자나 면역력이 약한 사람도 조심해야 하는데, 최근 핵산과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던 50대 여성이 패혈증으로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부작용 위험을 줄이려면 제품에 있는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를 반드시 확인해야 하고요.

일일 섭취량을 반드시 지키되,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복용을 중단해야 한다는군요

[ 출처 : MBC]